Cities of Refuge

Beatles9.egloos.com

포토로그



440화 화봉요원


한 이틀 가량 바이두가 먹통이라 늦어짐.





1. 강릉을 신나게 두드리고 있는 주유군에 손권 본대가 합류. 전할 말이 있어서 왔다는 손권에게,주유는 그것이 '장병들이 입 밖으로 내지 못하고 있는' 말 - 계산 착오로 조조를 놓치고 양양을 점령할 기회마저 날린 채 부질없이 강릉을 두들기고 있는 자신에 대한 불신임을 뜻하는 것인지 묻고,손권은 그렇다고 답한다. 그러자 주유는 손권에게 장병들에게 자신을 대신해 한가지 고지해 달라고 하는데,그 내용은 '화용에 필적할 것이다'라고.


2. 한편 조조군에 있어 훨씬 사정이 나쁘게 돌아가고 있는 화용 본진. 계속해서 방어선은 돌파 당하고 주 본영은 포위/협공 당하는 상태인데(벌써몇달째돌파당하고있는거냐),이제 조조가 있는 본영을 코앞에 둔 관평 등은 사기가 더욱 치솟아 '조적을 죽여라!' 라며 공격에 박차를 가한다.


3. 후방에서 이 '조조를 죽여라!' 라는 함성을 들은 제갈량의 부장 중 하나가 본래의 목적인 '조조의 생포'와 어긋나는것 아닌가 조심스럽게 걱정을 표하는 가운데,다른 부장은 단순히 부하들의 사기를 돋우기 위한 것일 거라며 관우가 이미 제갈량의 기대를 뛰어 넘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음을 상기 시키고,제갈량은 그에 동의하지만 그렇다고 썩 만족스럽지는 않은듯한 기색을 내비치는데...




4. 속절없이 무너져 내리는 방어선을 지켜보는 조홍 일당. 절망에 빠진 조홍에게 부하들은 사마의는 애초에 7기의 상대가 못된다며 그에게 결단을 촉구하고,그중에서도 특히 하후수라는 엑스트라가 주공과 조씨의 천하 사이에서 선택을 강요하며 그 또한 '입 밖으로 내지는 못하고 있는 말'을 언급한다.


5. 이때 관우가 드디어 사정권 내로 진입. 조홍은 드디어 결단을 내리는데,하후수가 말한 '입 밖으로 내지는 못한 말'이란 항복하지 않고 전원 목숨을 던져 싸우라는 것. 조조 본인이 중병에 좌자의 암실 시도가 겹쳐 완전히 리타이어한 지금 항복해 그의 목숨을 구하는 것도 전원 옥쇄하는 것도 자신들의 선택인 셈인데,조홍 등은 결국 주군의 목숨을 구하는 대신 주군까지 함께 옥쇄하는 쪽을 택한 것.


6. 결의를 굳힌 장병들은 쇄도해 오는 관우에 기죽지 않고 그를 역적이라 욕하며 덤벼드는데,이것이 관우의 역린을 건드렸는지 그는 진심으로 분노하며 오랜만에 특유의 점프 공격(...)으로 그들을 박살내고,이제 조조가 있는 막사 코앞까지 도달한 관우는 조조가 진정 죽어야만 한다면 자신이 끝을 내주겠다며,장병들과 함께 막사로 향한다.



코믹하이 마지막 호. 만화

폰도 바꾸고 애인도 바꾸고






...를 장식한 것은,창간호(정확히는,COMIC HIGH 휴간 이후의 재창간) 표지도 장식했던 여고생 Girls-High. 10여년의 세월이 느껴지는 두 표지의 비교...






웃기는 사실은 정작 코믹하이의 대표로 마지막 인사를 하고 있는 여고생 Girls-High는 월간액션으로 옮겨 계속 연재한다는 것이지만(...) 그러고 보면 여고생이 처음 연재된 곳은 위클리액션 쪽이었고....





한편 작가가 밝힌 바에 따르면 코믹하이コミックハイ!의 전신인 COMIC HIGH(...)의 마지막 호 당시 코다 아카리의 불치병 드립(...)으로 완결 분위기를 냈던 것 처럼,이번에도 마지막 화는 코다 아카리 위주의 피날레 에피소드가 실리게 되었다고. 하여간 진주인공 코다 아카리.....



여제만에서 고마워 눈물이 다 나는 부분. ㄴ삼국망상









초반에 완전히 사람 낚아 놓고는 이제 북벌 때까지 다신 못보나 싶었던 얘들 관계를 이렇게 짜투리로나마 간간히 등장시켜주는거...


사실 블로그 등에 올리는 것으로 보아 아무래도 조운x제갈량이 완전히 굳어가는듯 싶다만 뭐...그래도 최후에 남는건 중달일테니까...이것 만으로도 충분해....


왕자의 유희 완결행... ㄴ삼국망상


한동안 잊고 있었던 왕자의 유희가 어제자 연재분을 마지막으로 완결이 났다. 배경은 관도. 마지막 6권은 6월에 몇가지 외전과 후기 등을 추가해서 발간 예정이고...


그러고 보면 은근히 일본 쪽 삼국지 만화는 관도에서 끝나는 경향이 있는듯.




얘 2권 나오긴 하냐...


일단 작년에 완결난 군사x그녀도 관도전투...라긴 애매하지만(애시당초 학원물이고) 그에 준하는 파트로 완결났었고.





조조맹덕정전의 경우,사실 연재 자체는 적벽까지 했다만 마지막으로 나온 단행본인 3권이 최종화 두 편(한 편이 오환,한 편이 적벽)을 싣지 못한 채 끝나 어찌어찌 하다보니 관도로 막을 내린 모양새가 되어서...상대적으로 더 아쉬운 작품.


아무래도 조조+곽가에 스포트라이트를 맞추기 좋아하는게 그 쪽 풍조고 이런 작품들도 그런 기반에서 나오는 만큼,관도 이상을 나아가는게 태생적으로 불가능했던 것이다만...


하야브레 2부 2권과......에...? 만화



스트로베리 쉐이크 신장판......이라니. 이거 1권 기준으로는 한 10년만에 나오는 거 아닌가 ㄷㄷ...


2권 표지 자체는 꽤 마음에 드는 편. 어째 1권 표지는 색감 애매했다만 흑과 백이 복잡하게 교차하는 가운데 두 명의...음...최종보스?구도가 꽤 그럴싸 하고.


하여간 하야시야 시즈루 본인은 여러가지로 요즘 열심인것 같다만,워낙에 현실이 현실인지라 그냥 가슴 졸이며 지켜만 보는 중....




1 2 3 4 5 6 7 8 9 10 다음